본문 바로가기
이슈·트렌드

유튜브 프리미엄 가족공유, 우회 가격 인상 언제부터?

by 똑부 2023. 12. 9.
반응형

 
유튜브는 국내 유튜브 프리미엄 및 유튜브 뮤직 프리미엄의 멤버십 가격을 조정했다. 이는 2023년 12월 8일부터 시행되었고 가격 조정은 신규 가입자에게는 즉시 적용되지만, 기존 회원들은 최소 30일 후에 적용될 예정이다.
 

유튜브 프리미엄 가격 인상

 
유튜브 프리미엄을 이용하고 있지않은 나에게는 이미 인상된 가격 14,900원 (1만450원에서 약 43% 상승)으로 보여진다.
 

유튜브 프리미엄 가격 변경 공지

 
유튜브의 국내 유튜브 프리미엄 및 유튜브 뮤직 프리미엄 멤버십 가격 조정은 필요한 결정이다. 이는 여러 경제적인 요인과 서비스 향상, 창작자 및 아티스트 지원을 위한 중요한 결정이며, 유튜브 플랫폼의 지속적인 성장을 지원할 것으로 기대된다. 유튜브는 급격한 사용자 증가와 함께 콘텐츠 제작자들에 대한 더 많은 지원이 필요하다 판단했습니다. 이에 따라 멤버십 가격 조정은 더 많은 자금을 확보하고, 이를 통해 더 많은 창작자들과 아티스트들을 지원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기 위한 것이다.
 
다른 플랫폼들도 유료 서비스의 가격을 조정하고 있으며, 이는 크리에이터와 아티스트에 대한 지원을 강화하고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으로 이루어지고 있다. 유튜브의 가격 조정은 이러한 긍정적인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중요한 단계이며, 이는 향후 플랫폼의 발전과 더 다양하고 풍부한 콘텐츠를 사용자들에게 제공할 수 있는 기반이 될 것이다.
 

유튜브 프리미엄 가격 인상

 
 
유튜브 프리미엄 멤버십은 광고 없는 시청, 오프라인 시청, 백그라운드 재생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가격 조정은 신규 가입 회원, 기존 회원, 멤버십 일시중지 중인 회원, 장기 회원, 그리고 파트너사를 통해 가입한 회원 등 각각 다른 시점에 적용된다. 기존 회원들 중 2020년 9월 이전에 가입한 장기 회원들은 최소 3개월 동안 기존 가격으로 멤버십을 유지할 수 있는 혜택이 제공된다.

 
 

 
 
가격 조정은 2020년 9월 이후 3년 만에 국내에서 처음으로 이루어지는 것이며, 새로운 가격은 유튜브 프리미엄과 유튜브 뮤직 프리미엄의 가치를 반영한다. 기존 회원들은 이메일을 통해 가격 조정에 대한 안내를 받게 되며, 동의하지 않으면 멤버십이 자동으로 종료된다. 만약 새로운 가격에 동의하지 않으면, 멤버십은 자동으로 종료되며, 변경된 가격에 동의한 경우 언제든 멤버십을 일시중지하거나 취소할 수 있다.
 
 

유튜브 프리미엄 가격 인상 할인 방법

 

유튜브 프리미엄 할인 방법

 
 
유튜브 프리미엄 요금인상에 따른 다양한 할인 방법을 찾을 텐데 대표적으로는 4가지가 있다.
 

1. 가족공유
2. IP 우회(VPN 사용)
3. 우회업체 사용
4. 통신사 제휴를 통한 할인

 
1. 가족공유는 현재 한국에서는 불가능 하다.
 
2. IP 우회의 경우 예전에 터키, 우크라이나 등 다양한 나라가 가능했으나 최근 필자가 우회해서 가족공유 요금제를 결제하려고했으나 결국 실패했다. VPN을 설치하여도 한국 가격으로 뜨는 나라들이 많았다. 가장 많이 사용되었던 터키의 경우 카드 결제에서 막힌다.
 
3. 우회업체에 결제를 한 뒤 사용하는 것이다. 이는 불법이라고 알려져있지만 이미 널리 사용되는게 보여지고 업체를 추천하고 싶지만 불법사이트를 추천하는 것 같아 각자 구글, 네이버, 다음에 찾아보면 여러 업체를 찾을 수 있다. 하지만 이 방법 또한 추후에 계정이 차단당하거나 문제가 생길 수 있으니 본인의 선택에 맡긴다.
 
4. 가장 합리적이고 합법적인 방법으로는 통신사 제휴를 통한 할인이다. 요금제를 이용하거나 부가서비스를 선택하여 내 통신사가 유튜브 프리미엄 할인 해주는지 찾아보는 것이다. 
 

유튜브 프리미엄 할인 알아보기

 
유튜브는 이 가격 조정이 심사숙고를 통해 이루어진 것으로 설명하며, 경제적 요인의 변화에 따라 가격이 조정되고 있다고 주장했다. 가격의 변화는 유튜브 프리미엄의 가치 반영뿐만 아니라 서비스와 고객 지원을 개선하고 크리에이터와 아티스트를 계속적으로 지원하기 위한 결정이라고 강조했다. 이와 같은 유료 서비스의 가격 상승은 국내에서 다른 OTT 서비스들도 비슷한 동향을 보이고 있으며, '스트림플레이션(스트리밍+인플레이션)'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
 

반응형

댓글